언론윤리강령
현장 중심의 리얼라이프지 <이뉴스데일리>는 언론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실천합니다.
국내외 곳곳에서 직접 발로 뛰는 생생한 뉴스로 독자들과 따뜻한 소통을 하고자 설립된 <이뉴스데일리>는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의 기본 원칙을 지키고 책임 있는 언론을 실현하기 위해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1. 이뉴스데일리는 표현의 자유를 신장하고 건강한 공론의 장을 형성하기 위해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표현의 자유 옹호’ ‘언론의 책임’ ‘언론의 독립’ ‘개인의 명예와 사생활 보호’ ‘편견과 차별의 금지’ ‘사회적 약자 및 소수자 보호’를 지켜 정론직필의 언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이뉴스데일리는 취재과정에서 취합된 정보를 악용해 금전적 이익을 요구하는 행위나 본인 또는 친인척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이해관계가 취재 및 보도 행위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유의토록 하겠습니다.

3. 이뉴스데일리는 투명하고 올바른 언론의 가치관 확립을 위해 미래의 주역인 미성년자의 건전한 인격형성과 정서함양을 위해 미성년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4. 이뉴스데일리는 객관성과 공정성 보도를 준수하기 위해 ‘사실의 전달’과 ‘언론의 균형성 유지’ ‘보도의 완전성’ 등 다툼이 있는 사실이나 세력 등에 관한 취재 및 보도 과정에서 균형은 물론 사실의 전모를 충실하게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이뉴스데일리는 신뢰성 높은 보도를 위해 철저한 팩트 중심의 보도를 생산하고 취재원이 제공하는 구두 발표나 보도자료 등 기사자료에 대한 사실여부를 확인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6. 이뉴스데일리는 부득이 타사의 기사를 인용할 경우 저작물 보호 원칙에 따라 해당 저작자의 동의를 통해 보도하며 보도 시 사진이나 영상의 이미지 조작을 통해 사실관계를 왜곡하지 않겠습니다.

7. 이뉴스데일리는 공익적인 기사나 보도를 원칙으로 하되 과도한 혐오감이나 불쾌감, 공포심, 성적 수치심 등을 유발하는 표현은 하지 않도록 유의하겠습니다.

8. 이뉴스데일리는 독자들의 시선을 현혹하는 허위 기사를 배척하고 독자들이 이해할 수 있는 기사와 광고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올바른 편집방향을 제시하겠습니다.

9. 이뉴스데일리는 부당한 방법을 통해 동일한 뉴스를 제목만 바꿔 반복적으로 공급하는 이른바 어뷰징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0. 이뉴스데일리는 언론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이를 위해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전담하는 윤리기구를 설치토록 하겠습니다.


현장 중심의 생생한 여행과 문화가 있는
<이뉴스데일리>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