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p Review] 해외 여행의 이유?…여전히 미식여행이 대세!
[e-Trip Review] 해외 여행의 이유?…여전히 미식여행이 대세!
  • 상훈 여행전문기자
  • 승인 2019.08.0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스피디아 ‘여행객 10명 중 8명, 맛 따라 여행’
“인생맛집 찾습니다” 현지인에 추천 받고, 세계적 미식 리스트도 참고해
맛집 위주로 여행 동선 계획하고,긴 시간 대기하고,사전 예약까지
한국인에게는 한국 입맛! 미식 여행지로 국내 뽑은 사람 가장 많아
ⓒ 사진 자료 제공 익스피디아
ⓒ 사진 자료 제공 익스피디아

[이뉴스데일리 상훈 여행전문기자]

본격적인 여행 성수기가 시작됐다.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이도, 방학을 맞은 대학생도 어디서 무엇을 하며 휴가를 보낼지 고민에 빠지는 시기다.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는 여행객에게 여행지 미식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지, 어떻게 즐기는지 등 여행지 미식관련 경험을 조사했다.

여행객 26.3% “여행지 선택에 맛집 유무 가장 중요해”

한국인 여행객에게 미식은 여행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요소 중 하나다. 10명 중 8명(79.6%)이 여행지를 선정하는 데 미식을 고려한다고 밝혔다. 이 중 26.3%는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65%가 이동수단과 숙박 비용을 제외한 여행 경비의 절반 이상을 식비로 지출했다. 지난 해 익스피디아 조사 결과, 나 홀로 여행하는 혼행 족도 미식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이들 역시 지출을 아끼지 않는 항목 1위로 식사(47.0%)를 꼽았다.[1]

ⓒ 사진 자료 제공 익스피디아
ⓒ 사진 자료 제공 익스피디아

현지 맛집 vs.검증된 맛집, 미식 여행 즐기는 다양한 방법

미식을 즐기는 방법(중복 응답 허용)은 각양각색이었다. 한국인은 여행하는 지역의 식문화를 있는 그대로 즐기는 방법을 가장 선호했다. 현지인이 자주 가는 식당(53.3%)에 가보고, 시장에서 파는 길거리 음식(43.3%)을 즐기기도 했다. 현지 식재료로 직접 요리해 볼 수 있는 쿠킹클래스(19.0%)도 찾았다. 맛집으로써의 검증 여부를 중시하는 이들도 있었다. 소셜 미디어(38.0%)나 지인(19.3%)을 통해 추천 받은 식당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미슐랭 가이드와 라 리스트 등 세계적 권위의 미식 리스트에 등재된 레스토랑(18.3%)에도 관심을 가졌다. 한편, 우연히 발견한 맛집에서의 식사(29.7%)를 가장 가치 있는 경험으로 생각하는 이도 많았다.

인생맛집 경험 위해 000까지 해봤다

미식 경험에 대한 열의도여러 가지 모습을 띠었다. 10명 중 6명(58.0%)은 가보고 싶은 식당을 중심으로 여행 동선을 계획했고, 4명(42.0%)은 하루에 세 곳 이상의 식당을 방문했다. 1시간 이상의 대기 시간(34.7%)과 여행 전 식당 예약 등 사전 준비(26.7%)를감수하는적극성도 보였다.특정 식당을 찾아 가기 위해10만원 이상의 교통비를 지출한 여행객도 8.7%에 달했다.

■대표적인 미식 여행지는?한국,홍콩,대만

한국인 여행객이 생각하는 대표 미식 여행지를 물었다.절반 이상이 국내를 꼽아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해외 여행지 중에서는 홍콩, 대만, 중국, 베트남이 상위권에 자리했으며 이어 이탈리아, 프랑스 등 유럽지역도 인기였다.

익스피디아 마케팅팀 이은주 대리는 “최근의 트렌드는 같은 지역을 여행하더라도 개인의 경험이나 취향에 따라 여행의 방법이 다양해 진 것이 특징"이라며 "여름 휴가 시즌에는 주요 여행지에 인파가 집중되기 마련이지만, 익스피디아는 제각기 다른 ‘나만의 여정’을 만들어 나가려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선택과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사진 자료 제공 익스피디아
ⓒ 사진 자료 제공 익스피디아

 

취재 상훈 여행전문기자 사진 및 자료제공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

 

# about 익스피디아(Expedia)

익스피디아 그룹은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 그룹으로 익스피디아 코리아(www.expedia.co.kr)를 포함하여 전 세계 현재 33개국에서 현지화한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익스피디아 코리아는 전 세계 여행객의 만족스러운 여행을 위해 수 많은 항공권과 호텔을 놀라운 특가로 제공하고 있다. 예약과 동시에 대기 없이 항공 좌석과 호텔 객실이 확정되고 실시간 결제도 가능해 쉽고 빠르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익스피디아가 출시한 모바일 앱은 항공권과 호텔의 실시간 예약, 자세한 항공편과 호텔 정보, 여행 일정 관리와 변경 알림 등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앱은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베스트 앱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2011년부터 한국 고객들을 위한 한국어 사이트 www.expedia.co.kr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 고객지원센터는 연중무휴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이 외 24시간 영어 서비스도 지원된다. 문의사항은 02-3480-0118로 전화하거나, travel@support.expedia.co.kr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