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age] '천원의 행복' 세종 온쉼표, 8월에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
[e-Stage] '천원의 행복' 세종 온쉼표, 8월에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
  • 김은정 기자
  • 승인 2019.08.1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문화회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온쉼표'
8월에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 'Over The Rainbow'
'캣츠' '레미제라블' 등 명작의 대표 넘버를 서울시뮤지컬단의 목소리로
ⓒ 세종문화회관

[이뉴스데일리 김은정 기자] 국내외 유명 뮤지컬 작품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갈라 콘서트가 열린다. 주목할 점은 '천원의 행복'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다.

세종문화회관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천원의 행복 시즌2 '온쉼표'(이하 '온쉼표')의 8월 공연은 뮤지컬 갈라 콘서트 ‘Over The Rainbow'로 진행된다.

깊은 역사와 전통을 가진 서울시뮤지컬단이 함께하는 이번 갈라 콘서트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국내외 유명 뮤지컬 10여 개의 작품을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올슉업' C'mon Everybody ▲ 밥 포시 Bye Bye Blackbird ▲ '미스사이공' Sun and Moon ▲ '미스사이공' Bui Doi ▲ '오페라의 유령' All I Ask of You ▲ '레미제라블' One Day More ▲ '오즈의 마법사' Over the Rainbow ▲ '브라보 마이 러브' 끼리끼리 & 맞지? ▲ '캣츠' Memory ▲ '그리스' Summer Nights ▲ '지킬앤하이드' This is the Moment ▲ '시카고' All That Jazz ▲ '애니' Tomorrow ▲ '애니' N.Y.C

'미스사이공' '레미제라비르' '캣츠' '지킬앤하이드' '시카고' '그리스 등 대중들에게 익숙한 작품부터 지난해 서울시뮤지컬단이 7년 만에 공연하며 많은 관객에게 호평받았던 ‘애니’ 등 다양한 뮤지컬 넘버를 서울시뮤지컬단의 매력으로 선사할 예정이다.

ⓒ 세종문화회관
ⓒ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뮤지컬단은 1961년 창단한 한국 최초의 뮤지컬 단체다. 한국 뮤지컬 역사에 있어 가장 오랜 연륜과 전통을 지닌 뮤지컬 전문 단체라고 볼 수 있다. 한국적 낭만과 해학이 넘치는 종합 무대 예술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우리 문화이 우수성을 '뮤지컬'이라는 형식에 담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8월 21일 수요일 오후 3시와 7시 30분 2회에 걸쳐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는 지난 8월 5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해 12일에 마감한다. 당첨자 발표는 13일 오후 3시이며, 발표 후부터 18일 오후 7시까지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클래식, 뮤지컬, 무용, 마술 등 장르를 불문한 우수 공연을 1,000원으로 관람할 수 있는 '온쉼표'는 올해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콘텐츠로 호평을 받았다. '온쉼표'는 지난 2007년부터 12년간 이어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추첨을 통해 관람을 진행하는 '온쉼표'는 특히 사회 곳곳의 숨은 봉사자나 문화 사각지대에 놓여 공연장 방문 기회가 적을 이들을 ‘아름다운 사람들’로 선정하여 별도 추첨 없이 티켓 구매가 가능하도록 일정 비율의 객석을 제공한다. 

공연장을 찾아오는 시민들에게 예술을 통한 온전한 쉼의 순간을 선사하며, 공연장의 문턱을 대폭 낮춘 프로그램으로 ‘문화 나눔 가치의 확산’이라는 취지를 실천하고 있다.

ⓒ 세종문화회관
ⓒ 세종문화회관

2019 ‘온쉼표’는 지난 3월 양희경의 해설과 함께하는 '달콤한 클래식'을 시작으로 4월 '4월의 랩소디', 5월 '클래식 오딧세이', 6월 아름다운 가곡 '내 손안에 아리아', 7월 컨템포러리 발레 '콤비네이션', 그리고 이달 8월 '뮤지컬 갈라 콘서트'까지 매달 다양한 콘텐츠와 수준 높은 공연으로 연일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후반기에는 9월 '어쿠스틱 뮤직스토리', 10월 '10월에 어느 멋진 날', 11월 '말하는 발레-동물의 사육제', 12월 '연극, 음악을 담다'가 이어진다. 관객들은 평소 흥미를 갖고 있던 분야의 공연을 '천원의 행복'으로 즐기며 문화로 여유를 누리고 소양을 쌓을 수 있다.

8월의 세종 '온쉼표' 뮤지컬 갈라 콘서트 ‘Over The Rainbow’는 오는 8월 21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