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여행지 어때?] '하루살이'가 충분히 가능한 휴양지, 치앙마이
[e-여행지 어때?] '하루살이'가 충분히 가능한 휴양지, 치앙마이
  • 황미례 기자
  • 승인 2019.08.2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이뉴스데일리 황미례 기자]

휴가 기간이 마무리되고 있는 요즘, 어디로 떠나야 할지 아직도 망설여진다면 태국 치앙마이로 떠나보자.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에 자리 잡고 있어 다른 지역에 비해 비교적 신선한 날씨를 보인다. 또한 우리나라보다 2시간 정도 느린 시차로 시차 적응을 할 필요도 없어 부담 없이 여행을 할 수 있다. 이색적인 레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아 현지의 매력을 느끼기에도 충분한다. 특히 앞서 2일 방송된 tvN '짠내투어'에서도 치앙마이를 즐기기에 충분한 코스로 이뤄져 있어 많은 이들이 눈여겨보고 있는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tvN '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현지인들도 인정한 맛집, 카오소이 님만
이용진이 첫 번째 코스로 선택한 치앙마이 '님만해민'에 위치한 북부 대표 국수 카오소이 맛집. 방송에서 카오소이 국물을 맛본 이들은 "진짜 맛있다"며 감탄하기도 했다. 치앙마이에서 님만해안은 한국의 연남동으로 불리며 이국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분위기 있는 카페는 물론 갤러리, 악세서리 숍이 몰려 있으며 쇼핑과 동시에 휴식을 즐기기에도 충분하다. 그리고 이중에는 현지인들도 인정한 맛집이 있는데, 바로 북부식 국수인 카오소이를 판매하고 있는 곳이다. 사실 처음들으면 생소한 이름이지만 카레식 국수를 떠올리면 좋다. 이곳은 종류만 14가지인 카오소이를 갖고 있을 뿐더러 육류부터 해산물, 오믈렛까지 다양한 토핑이 준비돼 있다. 쌀국수와 채소, 커리를 함께 내 면을 찍어 먹는 메뉴도 있다. 태국의 똠양꿍과는 다른 맛이라 태국음식이 입에 안맞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tvN '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tvN '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치앙마이 정글의 절경을 마음껏 느끼는, 퐁양 집라인 
치앙마이에서 첫 집라인을 성공한 한혜진. 그는 인터뷰에서 "고소공포증 극복할 수 있을 것 같아"라고 했다. 만약 치앙마이에서 보다 신나는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가면 퐁양 집라인을 추천한다. 치앙마이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 속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는 것. 특히 치앙마이의 집라인은 총 36개로 보다 많은 종류의 집라인과 함께 치앙마이 정글의 절경을 마음껏 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집라인뿐 아니라 정글 코스터도 유명한데, 숲속에 깔려진 레일을 빠른 속도로 내려오는 것이다. 

tvN '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tvN '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달콤함과 함께 이벤트는 덤! 차린파이 
'짠내투어' 멤버들이 모두 감탄한 차린파이는 사진을 찍지 않는 박명수도 사진촬영을 하며 인증을 남긴 곳이다. 이국적이면서 분위기 있는 카페들이 즐비해있는 남민해민. 대다수의 관광객들은 이곳에서 카페 투어를 즐긴다. 특히 치앙마이는 북부지방에 있어 커피 생산이 많이 돼 인기 있고 특색 있는 커피숍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차린파이는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카페 중 하나로 꼽힌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수제파이와 라떼아트. 원하는 사진을 주인에게 보여주면 그대로 라떼아트가 되는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커피 맛도 일품이니 수제파이와 함께 달콤함에 녹아보자. 

tvN '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태국전통 의상과 장신구까지 '춧 타이'체험 
치앙마이에서 전통체험을 하고 싶다면 태국전통의상 '춧 타이' 체험을 해보자. 이곳은 4시간 기준 15,600원에 의상은 물론 각종 장신구와 소품까지 해볼 수 있다. 특히 옷종류도 많고 주인분이 어울리는 색깔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의상을 다 입고 난 후에는 인생사진을 찍어주는데, 포토샵을 한 사진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커플은 물론 친구, 가족과 함께 가 이색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tvN '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뛰어난 은세공 기술을 느낄 수 있는 왓 스리 수판 
세계 최초 은사원 왓 스리 수판은 은으로 하나하나 세공된 실버 사원이다. 1501년에 설립된 이곳은 은세공으로 유명한 지역 전통 보존을 위해 약 10억 원어치의 은으로 장식됐다. 은으로 만들어진 실버 템플이라 그런지 뛰어난 은세공 기술을 느낄 수 있다. 이곳은 낮에 봐도 아름답지만 저녁 야경과 함께 본다면 빛나고 영롱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tvN '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tvN '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치앙마이의 자연을 오롯이 느끼는 리피 그린 치앙마이
'짠내투어'에서 치앙마이의 마무리 코스였던 친환경 집. 하룻밤을 보낸 뒤 멤버들이 "무척 좋았다"고 끊임없이 감탄했다. 실제 이곳은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외관과 함께 자연 속에 친환경적으로 지어진 주택이다. 정원에서 기른 유기농 과일과 채료는 무료라 숙소에서 지내며 직접 요리를 해먹을 수도 있다. 넓은 공간으로 최대 8명까지 숙박 가능해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최적이다.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만큼 개성이 가득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