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p Review] 프라하 여행에서 꼭 해야 할 5가지
[e-Trip Review] 프라하 여행에서 꼭 해야 할 5가지
  • 김유정 기자
  • 승인 2020.01.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데일리 김유정 기자] 동유럽 대표도시인 프라하는 그만큼 해마다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다. 프라하를 좀 더 남다르게 여행하는 방법으로 정형화된 관광코스 외에 보고, 즐기고,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여행이 뭐가 있을까. 

# 모라비아 와이너리 투어

체코의 유명한 모라비아 지방 와인들 중에서 소규모 와인농장에서 생산된 8가지 종류의 와인을 직접 맛보고 체험하는 와이너리 투어가 있다. 한국인여행객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체코 모라비아 지방의 와인은 중부유럽에서 매우 유명한 와인재배 지역이다.

이 지역 총 생산량보다 체코인의 와인 총 소비량이 훨씬 많아 해외로 수출되는 모라비아와인의 수는 매우 적다. 때문에 많은 유럽인들이 직접 남부 모라비아 지방으로 여행을 택하기도 하는데 우리나라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모라비아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각 와인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과 기초 지식은 물론 전문 소믈리에(Sommelier)의 설명으로 진행되는 와이너리 투어는 한국어로 현장 통역이 이루어져 와인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는다. 매월 모라비아 지방에서 추천되어 올라오는 와인 8종류를 엄선하기 때문에 언제든 질 좋고 우수한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으며 시음은 물론 구매도 가능하다.

# 하늘에서 즐기는 짜릿한 경험 '스카이 다이빙'

프라하에서 맛보는 특별한 체험여행인 스카이다이빙은 놓치기 아까운 액티비티 일 것이다. 대부분 유럽에서 스카이다이빙을 즐기려면 스위스를 떠올리기 쉽지만 유럽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프라하 상공에서도 즐길 수 있다.

스카이다이빙이란 낙하산을 착용하고 높은 하늘에서 자유하강 하면서 안전고도가 되면 낙하산을 펴고 착지하는 항공 스포츠로서 보통 3~4000m 상공까지 올라가 뛰어내리는 짜릿한 이색 스포츠다.

프라하의 겨울을 제외한 4월~11월까지 가능하며 소요시간은 총 4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금액에 따라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는 본인의 모습을 사진은 물론 고프로 액션캠의 동영상까지 간직할 수 있다.

사진=김유정 기자

 

# 마리오네트(목각줄 인형) 공방제작 체험

프라하 구시가지를 걷다 보면 가장 많이 만나는 게 마리오네트 인형이다. 프라하에 들르면 기념품으로 한 두개씩 사게 되는 이 마리오네트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공방 체험이 요새 인기이다.

전문 장인의 공방에서 진행되는 이 체험은 목각인형에 자신이 디자인한 색상과 옷을 입힌 후, 움직이는 줄을 연결하여 완성시키는 과정을 거친다. 완성이 다 되면 마리오네트 장인에게 직접 조정법까지 배우게 되어 어른은 물론 아이들에게도 매우 유쾌한 경험이 될 것이다.

공방체험을 하게 되면 프라하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마리오네트 인형극의 공연티켓도 할인 받을 수 있다.

사진=김유정 기자
사진=김유정 기자

# 낭만의 대명사 프라하에서 추억하는 스냅 촬영

허니문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라하는 아마 유럽을 통틀어 가장 야경이 아름다운 이유 때문일 것이다.

프라하에서 보내는 여행을 아름다운 화보로 남긴다면 여행을 추억하는 기억이 더욱 아름다워 지지 않을까. 프라하에서 스냅사진을 찍는다면 프로페셔널한 작가진과 함께 스냅촬영은 물론 덤으로 프라하의 아름다운 명소들을 둘러볼 수 있는 1석2조의 경험이라고 말한다.

프라하성-성비투스 대성당- 프라하성 정원-까렐교-깜바섬 등 프라하의 대표적인 명소에서 촬영이 이루어지며, 요청에 따라서 체스키크롬로브, 드레스덴 등 지방 도시 촬영도 가능하다.

# 체코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감상하는 열기구(Balloon) 여행

기구를 타고 하늘 위에서 아름다운 체코의 모습을 감상할 수도 있다. 이전에는 프라하 시내에서도 열기구를 체험할 수 있었지만 국제공항의 항공경로지역이 되면서 열기구 비행기 불가해졌고 지금은 체코의 가장 아름다운 중세마을인 체스키크롬로브(Cesky Krumlov)와 황태자의 성으로 알려진 꼬노피슈쩨(Knopiste)가 있는 베네쇼프 지역에서 독특하고 아름다운 열기구 비행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보통 동이 틀 무렵 시작되어 상공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으며 열기구가 착륙하면 비행 수료증과 샴페인 축하가 이루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